냉커피 수요 증가
커피를 마실 때는 ‘뜨거운’ ‘아이스’ 어느 쪽으로 계절에 맞춰 바꾸는 사람도 많다고 생각하지만,
20대의 과반수가 일 년 내내 ‘뜨거운 커피보다 냉커피를 마시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았다.
커피 주식회사가 4월 26일~5월 1일에 실시한 '냉커피에 관한 실태조사'에서 밝혀졌다. 서울시에 사는 20~60대의 남녀 600명에 대해 인터넷으로 조사했습니다.
이 중 '연간 뜨거운 커피와 냉커피를 마시는 경우가 많습니까?'라는 질문에 대해 전체의 약 40%(37%)가 "아이스아메리카노"와 답변. 연대별로 보면 20대는 51.7%로 과반수가 ‘아이스아메리카노’라고 대답하고 있다.
한편, 60대는 “뜨거운”(77.5%)이 많고, 그리고 50대(67.5%), 40대(62.5%), 30대(59.2%)와 젊은 연대가 될수록 “뜨거운”의 비율 는 줄어들었다. 또한 좋아하는 냉커피를 마시는 방법에서 서울시와 경기도에서는 지역 차이가 보였다.
서울시는 '블랙으로 마시는 사람'이 48%였던 반면 경기도에서는 38.7%. 블랙을 좋아하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냉커피 음료수 증가
젊은 사람들만큼 연간을 통해 '냉커피를 마시는 경우가 많다'는 결과였지만 어떤 이유가 생각될 수 있겠느냐는 커피의 마케팅 담당자에게 이야기를 들어 보았습니다.
「냉커피에 관한 실태 조사」를 실시했다. 더워서 냉커피를 마시고 싶어지는 계절을 전에 커피, 특히 냉커피의 음용 실태를 밝히고 싶은, 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아이스 쪽이 핫보다 깔끔하게 마시기 쉽고, 그 맛이 핫보다 좋아하는 분은 일 년을 통해, 아이스를 음용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젊은 연대 정도 냉커피를 마시는 경우가 많은 것 같지만, 그 이유는 많을까 생각합니다. 그 때문에 젊은 쪽이 냉커피를 마실 기회가 많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이쪽도 가설이 됩니다만, 젊은 분 중에는, 커피의 쓴맛이 조금 서투르다고 느끼는 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냉커피는 뜨거운 커피에 비해 쓴맛을 느끼는 방법이 온화하기 때문에 마시기 쉽다고 느끼고, 즐겨 마시는 분들이 계시는지 생각합니다.
향후 냉커피를 마시는 사람이 많아질 것으로 생각된다. 커피 전반, 음용되는 쪽은 증가한다고 생각합니다. 냉커피 맛의 폭도 최근 퍼짐을 보여 기호의 다양성이라는 점에서도 냉커피 음용하자는 증가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집에서 부담 없이 냉커피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면 음용 기회가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맛있게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아이스의 매력
재차 전체의 40%, 그리고 20대는 과반수가 '핫보다 냉커피를 마시고 있다'는 결과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있는 질문에는 마실 수 있는 것이 매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때문에, 스스로 끓인다는 습관이 정착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원래 만드는 방법을 조사하는 것이 적은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맛있는 냉커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수단으로 더 아이스 정상 커피에 대해 맛보고 끓이는 방법의 계발을 가고 싶습니다. 즉, 냉커피를 간편하고 간단하게 넣을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스스로 넣을 수 있는 사람이 늘어나, 보다 아이스바가 늘어난다. 집에서 간편하게 맛있는 냉커피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시면 스스로 끓이는 분은 늘어날 것 같습니다. 시장 구성비가 뜨거운 커피를 곧바로 넘는 일은 없다고 생각합니다만, 연령별로는 냉커피 쪽이 많은 층도 모두 나올 가능성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덧붙여서 조사 결과로부터 하면, 커피에 관해서는, 거기까지 큰 차이가 없었다고 보고 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과 맛으로 앞으로도 커피를 즐겨 주셨으면 합니다. 이번 조사에서 사람들 속의 "냉커피"란 어떤 존재라고 파악했느냐고 내 스타일에 맞추어 즐기고 계신다고 생각합니다.
커피 시장도 성장하고 있으며, 냉커피에 관해서도 맛과 마시는 방법의 폭도 넓어지고 있습니다.
깊은 볶음의 맛있는 맛을 좋아하는 분, 얕은 볶음의 상쾌한 맛을 좋아하는 분, 생산지에 의한 맛의
차이를 즐기는 분, 각각 좋아하는 맛을 찾아 매일 생활에 빠뜨릴 수 없는 존재가 됩니다.
다양한 종류의 커피. 핫이든 아이스라도, 자기 입에 있던 맛을 좋아하는 스타일로 즐기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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